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민규의 개발블로그

Wanted Live Talk #20. 성장하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되기를 보고 본문

개발 일기

Wanted Live Talk #20. 성장하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되기를 보고

규몽 2021. 3. 26. 00:53

 

집에서 개발을 하던 중 핸드폰으로 Wanted Live Talk #20. 광고를 보았다. 

Intro에 문구가 맘에 들어 가난한 백수지만 자기 계발엔 아끼지 말자는 신조로 결제하였다.

 

 

 

현업에서 종사 중인 3명의 멘토분들에게 "성장하는 개발자가 되려면?"이라는 주제로 여러 말들을 들었다.

대학에서 전공수업이 아닌 진로 멘토링? 교양을 듣는 기분으로 편하게 들었다.

 

내 전공은 정보통신으로 어떻게 보면 웹 개발하곤 거리가 조금 있는데 그래서 내 주변엔 이런 좋은 말들을 해줄 개발자 지인이나 선배들이 없었다. 그래서 나에겐 굉장히 소중한 시간이었다.

 

가장 먼저 내가 성장해야 될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았는데 나는 높은 연봉일까? 좋은 직장에 취직하는 게 우선일까??

지금 나는 이제 막 앎의 재미를 느끼고 있는 단계이다. 내가 성장해야만 하는 이유는 크게 우선 군문제와 자기만족인 것 같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성장할 수 있을까??

우선 내가 할 수 있는 것들과 노력해야 될 것들을 의 리스트를 작성하고 자기 객관화를 하는 게 중요하다.

당장 어렵고 힘들더라도 간단한 문제에 한참을 헤매어도 조급해하지 말고 하루하루 어제의 나와 비교하며 자존감을 잃지 않는 것 또한 중요하다.

 

또한 사이드 프로젝트를 하는 것도 중요한데 어떻게 하느냐?

나는 취준생이니 기술과 프로덕트 중 기술을 중요시할 것이다. 그리고 개발 기간은 길게는 3개월로 잡고 웬만해선 짧게 잡는다. 규모 또한 신기술을 적용하는 경우 (현재의 나는 Typescript) 작게 한다.

 

또한 기획 프로세스를 빠뜨리지 말고 차근차근해 나아가야 한다.

 

나는 개발 공부를 시작한 지 1년이 조금 더 되었다. 느리지도 빠르지도 않은 나이에 시작하여 나보다 훨씬 앞서있는 친구 동생들이 많다. 그들을 보면 괴물처럼 잘하고 나도 저렇게 될 수 있을까 싶었지만 6개월 전 3개월 전의 나를 뒤돌아보면 발전된 모습을 볼 수 있다. 오늘 하루도 귀찮더라도 꾸준히 할 달량을 채워야겠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 이런 자리를 마련해준 원티드와 좋은 말씀 들려주신 3분의 멘토님 들게 감사하다.

Comments